지프떼끄 JIFF THEQUE

주메뉴

전시 영상체험관

EXHIBITION PROGRAM

전주디지털 독립영화관 영상체험관

전주영화제작소 1층에 위치한 영상 체험관에서는
전주의 전통이 묻어나는 공간과 현대적 감성의 미디어 아트의 만남’을 컨셉으로 관객들이 영화 제작의 원리를 미디어 아트를 통해 몸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체험관은 크게 미디어아트를 통해 영화제작의 원리를 체험할 수 있는 미디어 아트 존, 터치스크린 방식을 통해 영화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미디어테이블, 그리고 2000여 곡의 영화음악을 골라 들을 수 있는 디지털 주크박스로 구성되어 있다.

영상체험관 풍경

미디어아트존

미디어아트존
미디어아트존은 미디어 아트를 활용해 영상합성 기법을 관객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다. 카메라를 통해 포착된 관객의 모습과 움직임이 컴퓨터에 의해 새롭게 재해석되어 체험 공간에 마련된 반원형 스크린을 통해 서로 다른 모습으로 나타난다. 관객은 자신의 모습과 움직임의 흔적이 시간 속에서 어떻게 나타나는지 새롭게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아트존의 작품들은 관객의 적극적인 참여가 화면을 바꾸고 움직이는 인터랙션 기법이 사용되었다.

미디어테이블

미디어테이블
영상체험관 가운데 놓인 테이블에는 영상의 역사를 보여주는 콘텐츠가 있다. 테이블의 한 쪽에는 중요한 영상 기술 발전의 순간을 보여주는 화면이 마련되어 있고, 다른 편에는 영상미학의 변화를 알 수 있는 영화의 장면들이 나타난다. 각 장면들의 연도를 나타내는 화면 이미지에 손을 대면 해당 내용에 대한 동영상으로 만든 설명과 영화의 명장면을 볼 수 있다. 테이블에 준비된 20개의 영상을 모두 본다면 영화와 뉴미디어에 대한 풍부한 지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주크박스

주크박스
주크박스는 터치스크린 방식을 통해 한국, 아시아, 유럽, 헐리웃 영화 OST 를 2000 여곡 보유하고 있다. 전주 영화제작소를 찾은 관객들이 편하게 앉아서 영화음악을 들으며 그 영화에 대한 줄거리와 포스터를 함께 볼 수 있는 쉼터의 공간으로 마련되었다. 또한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소품존

소품존
소품존은 12개의 디지털 액자를 통해 영화사적으로 중요한 초기 무성영화 및 주요 영상들을 감상 할 수 있으며, 영화 관련 각종 영상장비와 카메라와 같은 소품들을 감상 할 수 있는 소품진열관을 조성한 공간이다.